IBM Cognos Analytics

제품 개요

IBM Cognos Analytics는 모든 사용자 계층의 분석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분석 환경을 제공하고, 새롭게 디자인 된 User Experience를 통해 부서 및 엔터프라이즈 리포팅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사용자는 IT 도움 없이 자신이 관리하는 보고서에 대해서 나만의 홈 화면으로 설정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시점을 설정하여 자료를 받아 불 수 있습니다.

제품 특징 및 장점

  • One Solution, One Architecture

    - 전통적인 OLAP 개념의 Reporting & Analysis 부터 Dashboarding, Planning, What-If Simulation, Predictive Analysis까지 발전된 BI를 하나의
    단일 플랫폼에서 제공/지원합니다.

  • Breadth of Analytics

    - 기업에서 필요한 보안과 거버넌스를 만족시키며 솔루션에 내장된 인텔리전스 엔진을 통해 사용자가 대시보딩, 리포팅,모델링 수행시 최적화 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 기업 내의 모든 사용자 스스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 향상된 User Experience

    - 검색, 최근 보고서, 나만의 보고서 관리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의 컨텐츠 이용 및 활용성을 증가시키고, 직관적인 데이터 인터랙션 환경을 제공하여 사용자 스스로 데이터를 분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웹 기반 모델링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IT 부서의 도움 없이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 모델링 할 수 있습니다.

  • 확장 가능한 시각화 (RAVE)

    - 사용자 요구 사항에 따라 지속적으로 신규 시각화를 제공합니다. 향후 IBM에서 제공하는 시각화 뿐만 아니라 오픈 소스 시각화 엔진인 D3도 사용 가능합니다

  • 성능 및 확장성

    - 32,000명 이상이 사용하는 BI 시스템 구축 사례를 바탕으로 성능, 안정성 및 확장성을 제공할 수 있는 검증된 솔루션으로써 Scale Out 형태의 선형적 시스템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적용 분야

전사 대쉬보드, 정형보고서, 비정형분석, 모바일BI, 다양한 사용자 계층을 위한 셀프 서비스 분석보고서작성

대표적 구축 사례

하나카드, 전국은행연합회, 유진저축은행, 볼보그룹코리아, 롯데제과, 삼성전자, KB생명, 롯데백화점, 롯데손해보험, 롯데푸드, SK엔카, The-K손해보험, 국세청, 알리안츠생명, MetLife, 생명보험협회, 해태제과, GUCCI, 사람인HR, LG하우시스 등